삼청동 한정식 전문 해림원에서 제대로된 한정식 처음 먹어봤네요~

 

 

 

북촌한옥마을 머뭄 게스트하우스에 짐 부터풀고~

 

저녁시간이 되어서 예약해 둔

삼청동 한정식집 해림원으로 고고씽!!

 

 

 

 

삼청동에서 제대로 된 한정식이라니~!!

씐난다 씐나~ ㅎㅂㅎ!

 

 

 

 

북촌한옥마을에서 삼청동방향으로 걸어가다가

현대미술관인가? 거기도 약간 지나서

골목으로 들어가면 보이는 삼청동 해림원!

 

 

 

 

사실 한정식 먹고 싶어서 여러군데 서치하다가

고르고 골라서 여기로 미리 예약해두었답니다.

 

사실 안좋은 평도 있어서 약간 걱정도 했었어요;;

 

 

 

 

오 내부에 들어오니 고전적인 느낌이(?) ㅎㅎ

 

 

 

 

미리 세팅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저희가 앉은 자리 뒷편으로 창도 크게 나있어서

시원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어요~!

 

 

 

 

오픈키친으로 되어있어서 믿음이 가는!

 

 

 

 

가장 저렴한 해림원 정식을 선택했습니다 ㅎㅎ;;

저녁에 먹어서 1인당 25,000원!

5인상을 주문했답니다 ㅎㅂㅎ!

 

 

 

 

주류도 여러가지가 준비되어있네요 ^-^

 

 

 

 

먼저 준비된 샐러드~!

 

유자인가? 매실인가? 이런 상큼한 느낌이 나는

드레싱이 뿌려져서 입맛 돋구기에 딱!

 

 

 

 

음식 나오는 동안 배고플까봐 나온(?)

찐 옥수수 ㅎㅎ

 

애피타이져라고 해야할까요?? ㅎㅎ

 

 

 

 

따끈한 잡채 ㅎㅂㅎ!

 

오~ 처음요리부터 잡채라니 ㅎㅎ

5명의 젓가락이 동시에 ㅋㅋㅋ

 

 

 

 

호박전, 부추감자전(?), 김치전, 동태전

 

김치전 한조각은 누군가가 벌써 먹어버렸네요 ㅋㅋㅋ

 

 

 

 

데친브로컬리, 오징어숙회, 이름모를 생선회;;

 

오! 이름모를 생선회가 완전 맛있었어요!!

촥촥 감기는 이 맛이~!!

일반적인 동네횟집을 능가할 정도 였답니다 ㅋㅋ

 

 

 

 

근데 저 생선은 무슨생선이였을까요? ㅠ_ㅜ

 

 

 

 

인가(?) 곤약인가(?)

계란이단이랑 야채랑 해서 무친것 같은데;;

기억이 잘 안나네요... ㅠ_ㅜ

 

 

 

 

오이 부추무침

 

매콤새콤 아삭한 식감이~!!

 

 

 

 

불고기~!!

 

고기반찬~! 고기반찬~! ㅎㅎ

역시 한식하면 빠질 수 없는 불고기~!!

 

달달 짭쪼름하면서 맛나더라구요~!!

 

 

 

 

두부부침

 

 

 

 

이런 맛나는 음식에 술 한잔이 빠질 수 없겠죠? ㅎㅎ

한정식과 함께 매취순 한잔~!!

 

 

 

 

찰밥

 

찹쌀로 만든밥이여서 쫀쫀한 맛이 GOOD~!

 

 

 

 

한식이라하면 빠질 수 없는 각종나물들

 

 

 

 

요리에 이어서 이제 식사가 점점 준비되는데요?

 

밥반찬으로 좋은 밥새우

 

 

 

 

배추김치

 

 

 

 

도라치무침

 

매콤새콤한게 입맛돋구기 딱이더라구요!

 

 

 

 

흑미밥된장찌개

 

심지어 된장찌개까지 맛있어요 흑흑 ㅠ_ㅜ

 

완전 먹을음식이 많아서

뭘 먹어야하나 젓가락이 분주했답니다 ㅋㅋ

 

한정식 알라뷰~!!!

 

 

 

 

마지막으로 소화에 도움이 되는

얼음동동 시원한 매실차 한 잔으로 마무~~으리!

 

제일 저렴한 한정식코스인데도 메뉴구성이

잘 짜여져서 굉장히 만족스러웠던 식사였답니다!

 

서울 북촌한옥마을 여행오신다면 한끼는

제대로 된 한정식 한번 드셔보시는거 좋을것 같네요~

 

 

 

 

 

삼청동 한정식집 해림원 위치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동
도움말 Daum 지도
  • BlogIcon 썽망 2015.07.15 14:59 신고

    ㅋㅋ막상 뭘먹어야할지 모를정도로 너무 잘나오는거 같네요~~^^

    • BlogIcon 블라 블라 2015.07.15 23:29 신고

      맞아요 ㅎㅎ 요런 상차림은 처음이라 젓가락이 매우 분주했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