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행 1일차 코스)) 수원화성 장안문에서 창룡문까지 둘러보기

 

 


5일간의 추석연휴를 맞아 방문한 수원화성

의정부에서 8409번 버스를 타면 수원에 한번에 도착!

 

 

 

 

혼자 떠나는 수원여행, 수원화성 걷기

 

 

 

 

장안공원 정류장에서 내리면 바로 보이는

화성의 4대문 중 북문인 장안문이 보인답니다.

 

장안문 근처에 보영만두라는 맛집이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군만두랑 쫄면을 먹고 수원화성 투어를 시작하려 했으나...

집에서 나오기전 먹은 밥이 아직 소화가 안되서

장안문 근처에서 카페베네에서 아이스바닐라라떼

한잔 테이크 아웃해서 장안성으로 입장했어요~

 

그런데... 아이스 바닐라라떼 얼음이 너무 녹고

닝닝해서 실패 ㅠ_ㅜ 얼음 위에 샷을 부어버려서

얼음이 다 녹아버린것 같아요!!! 쳇 -_-!

 

 

 

장안문은 바로 문이 보이는 형태가 아니고

외벽이 둘러쌓여 있고 외벽 안쪽에 이렇게 진짜 문이 있답니다.

 

장안문을 통과해서 오른편으로 보면 매표소가 있고

매표를 해서 올라가면 수원화성을 둘러볼 수 있답니다.

 

수원화성 입장료는 성인 1,000원인데

추석연휴라 무료로 입장이 가능했답니다.

 

 

 

 

장안문에서 연무대 방향으로 걷기로 정하고

처음으로 만난건 북동적대 입니다.

 

성문을 공격하는 적을 방어하기 위해

세운시설이라고 합니다.

 

 

 

 

북동적대 안에는 홍이포라는 유럽식 화포가 있답니다.

 

북동적대를 지나 북동포루가 보였는데,

포루는 성이 성벽에 접근하는것을 막기위해

화포를 쏠수 있도록 만들어진 곳이라고 합니다. 

북동포루는 문이 잠겨있어서

안쪽으로 들어갈 수가 없더라구요 ㅠ_ㅜ

 

 

 

 

북동포루를 지나 성벽을 따라 걷다보면 수원천

 

 

 

 

화홍문을 만나게 됩니다.

 

신발을 신고 위로 올라가서 쉴수 있게 되어있어서

땀 좀 식힐겸 저도 올라가봤어요 ㅎㅂㅎ!

 

날씨가 흐린데도 걷다보니 땀이 줄줄;;

 

 

 

 

수원천에서 부는 바람이 꽤나 시원하더라구요~!

 

화홍문에서 한참을 앉아있었는데...

멀리서 화성열차가 지나가길래 냉큼 찍어봤어요 ㅎㅎ

 

나도 연무대가서 화성열차 탈꺼야! 라고 생각하며

다시 걷기를 시작합니다! 빠샤 ㅎㅅㅎ!!!

 

 

 

 

화홍문을 지나 도착한 곳은 동북각루 입니다.

방화수류이라고도 불리는 곳이죠~

 

방화수류정위에 올라가면 보이는 용연입니다.

 

 

 

 

풍경이 특히나 좋은 곳으로 유명해서

파노라마 사진도 찍어봤어요~!

 

 

 

 

근데 집에 돌아와서 보니 막상

진짜 방화수류정 사진은 없었다는;;

 

용연이 너무 예뻐서 정신이 팔렸었나봐요 ㅋㅋ

 

 

 

 

방화수류정에서 보이는 동북포루입니다.

 

옆에보이는건 플라잉 수원이라는 헬륨기구 랍니다.

열기구인줄 알았는데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저거 타고 위로 올라가면

수원화성을 한 눈에 볼 수 있다는!!

 

 

 

 

방화수류정 옆에는 북암문이 있고

북암문과 동북포루를 지나

 

 

 

 

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동암문이 있구요.

다시 계단을 올라가 성벽을 따라 걷다보면

 

 

 

 

사람들이 앉아서 쉬고 있는

동장대가 보인답니다.

 

동장대에서 나오니 바로 보이는 화성열차 매표소!!

드디어 다 왔구나 하면서 신나게 매표소로 가니

 

 

 

 

띠로리~ 열차매진

 

막차까지 매진이라니... ㅠ_ㅜ

눙물이... ㅠ_ㅜ

 

아픈마음을 다 잡고 연무대라도 구경;;

 

 

 

 

국궁체험장이 있어서 활쏘기하는 사람도 많더라구요~

 

 

 

 

이거 다른분들 블로그에서 많이 봤는데 ㅎㅎ

 

수원 연무대에서 세계 각국까지의

거리가 표기되어 있더라구요~

 

나중에 보니 여기 뿐만아니라

다른 곳에도 이게 있더라구요 @_@!

 

 

 

 

유네스코 세계유산 화성!

 

왼쪽 뒤편으로는 동북공심돈이 보이네요.

 

공심돈은 성곽 주위와 비상시에

적의 동향을 살피기 위한 망루라고 해요~

 

 

 

 

연무대를 지나 건너편으로 보이는 창룡문

화성의 4대문 중 하나로 동쪽문이랍니다.

 

 

 

 

창룡문 쪽에서 바라본 동북공심돈 입니다.

 

 

 

 

창룡문 근처에 플라잉수원이 있어서

이렇게 가까이서 기구를 볼 수 있더라구요!

 

전 롯데월드 풍선기구만 타도 후덜덜거리는

고소공포증이라서 타지 않았지만...

고소공포증 없는 분들은 기구타고

수원화성 구경하는것도 좋을 것 같네요~!

 

원래는 화성열차타고 팔달산 쪽으로

이동하려 했는데...실패해서 ㅠ_ㅜ

 

창룡문 앞에서 700-2번 버스타고

행궁동 슬리핑테이블 게스트하우스로

체크인하러 이동했답니다 ㅎㅅㅎ!

 

 

 

 

 

수원화성 위치는?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190 | 수원화성
도움말 Daum 지도
  • BlogIcon H_A_N_S 2016.09.18 22:36 신고

    화성열차가 인기라더니 매진되었군요ㅠㅠ 요즘 수원이 행사가 많아서 구경하기 좋던데 저도 담엔 미리가서 화성열차 한 번 타보고 싶네요ㅎㅎ

  • BlogIcon GeniusJW 2016.09.18 23:04 신고

    수원화성 이렇게 디테일 하게 보긴 처음이네요~^^

    다음에 수원여행 간다면 보고 싶어요~^^

    • BlogIcon 블라 블라 2016.09.21 00:18 신고

      나중에 한번 직접가서 보세요!
      화성이 나름크고 견고해서 멋지더라구요 ^-^

  • BlogIcon 히티틀러 2016.09.18 23:59 신고

    오랜 역사를 지닌 건물과 오늘날의 사람들이 어울려 있는 모습이 참 멋있네요.
    남대문도 이런 식으로 복원했으면 좋을텐데, 너무 날림으로 대강 복원한 거 같아서 볼 때마다 슬퍼요.

    • BlogIcon 블라 블라 2016.09.21 00:28 신고

      수원화성보고 화성행궁도 봤는데 복원한지 오래되지 않아서 너무 새거느낌(?)이 나서 당황스러웠어요;;

  • BlogIcon *저녁노을* 2016.09.19 05:29 신고

    구경 잘 하고 갑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 BlogIcon 좀좀이 2016.09.19 08:09 신고

    아이스바닐라라떼가 불길함의 전조였던 걸까요? 추석연휴때 수원화성 입장료가 무료였군요. 힘들게 걷고 있는데 저런 관람열차 돌아다니는 거 보이면 왠지 약오르죠. 그냥 타고 싶기도 하구요. 열차매진 ㅋㅋ;;; 진짜 눙물이 ㅠㅠ 화성 진짜 예쁘기는 해요. ^^

    • BlogIcon 블라 블라 2016.09.21 00:30 신고

      눙물이... ㅠㅡㅜ
      담에가서 꼭 저 열차 타고 싶네요 ㅠㅡㅜ

  • BlogIcon 강시현 2016.09.19 10:26 신고

    수원은 정말 갈 일이 없는 곳이라 뭔가 미지의 도시였는데 블라님 통해 수원을 접하니 신기하네요 ㅎㅎ 화성이 이렇게 멋있는 줄 처음 알았습니다! 저도 언젠가는 꼭 방문을 ㅎㅎ

    • BlogIcon 블라 블라 2016.09.21 00:31 신고

      저도 수원은 이번에 처음 간거였는데
      날씨만 좀더 좋았어도 좋을뻔 했어요 ㅠㅡㅜ

  • BlogIcon LAZEEN 2016.09.19 21:44 신고

    장안문의 모습이 너무 멋진데요.^^ 수원천이란 곳도 있었군요
    화성열차도 보이고 ㅎㅎ 봉둑각루는 정말 아름다워 보이게 잘 만들었네요.
    열차가 매진이라니 저도 같이 눙물이 ㅠㅠ ㅎㅎ 타시는 사진을 보고
    싶었는데 말이죠. 블라블라님 덕분에 이렇게 자세히 둘러 볼 수 있어 좋았네요.
    다음 여행기도 기대하고 있을게요.

    • BlogIcon 블라 블라 2016.09.21 00:32 신고

      담에가게 된다면...
      꼭 타고야말겠어요!! ㅠㅡㅜㅋㅋ

  • BlogIcon viewport 2016.09.21 00:12 신고

    언제 봐도 이렇게 멋진 성이 남아있다는게 너무 멋진것 같습니다

    • BlogIcon 블라 블라 2016.09.21 00:34 신고

      예전에 무너진적이 있다던데... 화성은 화성을 지으면서 하나하나 기록을 해놓은게 있어서 그 기록본을 보고 복원했다고 하더라구요~!

  • BlogIcon 청춘일기 2016.09.21 09:19 신고

    오~ 여기 유네스코 문화유산이었군요
    수원은 군대 신체검사받으러 간것밖에 생각 안나네요 ㅋㅋ 요런 멋진 곳이 있군요.

    • BlogIcon 블라 블라 2016.09.22 11:33 신고

      나중에 직접한번가서 보세요~!
      화성이 아주크고 멋지더라구요 ^-^!
      장안문은 서울에 있는 4대문보다 더 큰규모래요!